쌍꺼풀라인낮추기 인위적인 눈매를 개선
안녕하세요. 현대미학성형외과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형 수술 중 하나로, 눈의 모양과 인상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환자분들이 이를 선택하고 시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쌍꺼풀수술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거나 부작용이 발생하여 재수술이 필요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 수술 사례와 같이, 쌍꺼풀성형 이후 라인이 과도하게 높거나 인위적으로 형성되었을 때인데요. 이를 개선하고자 실제 저에게도 문의를 주시는 환자분들의 비중도 큰 편입니다. 두껍고 인위적인 눈매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쌍꺼풀라인낮추기를 시행할 수 있는데요. 해당 수술 방식을 통해 저는 두껍고 높은 쌍꺼풀 라인을 자연스럽게 낮출 수 있었습니다.
위 수술 사례와 같이 쌍꺼풀라인낮추기는 기존의 쌍꺼풀 높이를 조절하여 눈매를 더욱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만드는 과정인데요. 상담 시 개인의 눈 형태와 비율을 고려하고, 환자분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적절한 높이로 조정하여 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방법은 피부의 여유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눈꺼풀 피부의 여유분이 충분한 경우라면, 흉터와 눈꺼풀을 같이 절제하는 방식으로 깔끔하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 여유분이 부족한 상태라면 두줄따기 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두줄따기라는 수술 방법과 개념이 다소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두줄따기는 기존의 피부를 절제하지 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높은 라인을 풀어준 뒤, 새로운 라인을 만들어 라인을 낮추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유착과 흉터나 원치 않는 라인을 풀어 주기에 새로운 라인을 대칭으로 잘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쌍꺼풀라인낮추기 수술 후에는 이전 쌍꺼풀의 흔적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천천히 옅어집니다. 제가 직접 수술한 위 사례에서는, 두줄따기 방법을 통해 라인을 개선하였는데요. 눈 감았을 때 기존 쌍꺼풀의 흔적이 조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흉터와 유착을 풀어 주었고, 수술한 지 14일이 지난 경과이기에 시간이 지나면 점차 기존의 흉터가 더 옅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두껍고 높은 라인을 개선해야 하는 수술은, 쌍꺼풀을 절제하거나 유착을 풀어 줌과 동시에 새로운 라인을 형성해야 하므로 여러모로 고난이도 수술일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기에 더더욱 섬세한 기술과 집중력이 필요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쌍꺼풀라인낮추기 수술은 환자분들의 피부 컨디션과 회복 속도를 고려하여 적합한 시기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통상적으로 쌍꺼풀수술 이후 6개월에서 1년이 지나면 조직이 점차 안정화되며, 해당 시기에 수술하는 것을 저는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그러나 모든 환자분들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환자분들마다 각각의 살성이나 눈의 조건, 과거 수술력 등이 다르므로 이를 파악하여 재수술 시기를 잡아 드리고 있습니다. 재수술의 반복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도 필요한데요.
여러 곳에서의 충분한 상담 경험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찾고, 올바른 재수술 시기와 적합한 수술방식을 택하여 개선에 중점을 두는 것이 이것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책임 진료를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한 수술을 보장할 수 있는데요. 상담부터 수술, 경과까지 전담의의 집도하에 이루어지는지, 여러 증상에 따른 사후관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수술 이후 회복과 관리 방식까지 체크하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